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천, 대부도 가두리 바다 낚시 선재낚시공원을 추천하는 5가지 이유

by 트립밍고 2024. 10. 14.


저는 인천과 시흥, 안산 등 서해의 그 어딘가가 저의 터전입니다. 그렇기에 대부도나 영흥도, 인천은 저에게 너무나 익숙하고 친숙한 동네들이지요.

지난 추석 연휴가 꽤 길었기에 가족들과 가벼운 마음으로 낚시를 다녀왔는데요, 바로 가두리 바다 낚시로 유명한 선재낚시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저같은 초보자라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기도하고, 선재낚시공원은 처음 방문하는거였기에 기대가 컸어요.

대부도-영흥도-가두리낚시-선재낚시공원
선재낚시공원 야간 낚시


선재도는 흔히 영흥도로 가기 전에 지나가게되는 아주 작은 섬이지만, 사실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스폿이라고 합니다.


인천 영흥도 선재낚시공원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족 나들이 장소이기도 합니다. 제가 경험해보고 온 걸 바탕으로 그 이유를 이야기해볼게요!

 

1. 훌륭한 접근성

선재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이면 닿는 바다 낚시터입니다. 가는 내내 도로도 잘 되어 있기때문에 누구나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치

  • 주소: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 226번길 164
  • 주차: 주차 공간 넉넉, 차량 이용 용이합니다.

 

2. '우리'만의 방갈로

입어 등록을 마친 후에는 룸키, 입어카드를 받고 방갈로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다시 차에 타고 배정받은 방갈로로 이동합니다.
차로 이동하면서 그제서야 낚시터의 크기가 가늠이 되었는데, 선재낚시공원의 낚시터가 정말 너무 컸습니다.
 
방갈로 뒤에 바로 주차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어요. 방갈로에는 에어컨, TV, 냉장고 등 편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었습니다.

딱 우리만 들어올 수 있게 펜스가 쳐져있어서 일행들과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대부도-낚시터-선재낚시공원-방갈로
대부도-낚시터-선재낚시공원-방갈로

 
군데 군데 마련돼있는 화장실은 공용 사용이라 불편할 줄 알았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만약 공용 화장실이 불편하다면 식당(매점) 건물의 화장실을 사용하면 되더라고요. 깨끗해서 저도 매점갈 때 화장실을 사용하곤 했어요.
 

3. 초보자도 월척! 친절한 낚시 코치진

선재낚시공원에서는 저같은 초보자가 낚시하고 있으면 고수 스텝분들이 몇번 들러주시더라고요. 꿀팁도 주시고 초보 시선에 도움이 되도록 알맞게 코칭을 해주시면서 자칫 낚시를 지루하게 느끼지 않도록 애써주셨어요. 그래서 저희도 끝까지 낚시를 손놓지 않고 즐기고 올 수 있었어요. 
 

선재낚시공원-초보자-낚시
선재낚시공원 초보자 낚시 강습

 
방갈로 앞쪽 벽에는 낚시 매너 안내도 잘 되어 있어서 모두가 매너있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4. 완벽에 가까운 편의시설

  • 매점: 24시간 운영 (셀프계산대)
  • 식당: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
  • 회센터: 24시간 운영

방갈로로 이동하기 전에 잠시 매점과 식당을 둘러보았는데요, 매점과 식당은 입어 등록하는 건물에 있습니다. 매점에는 인기있는 과자들도 많고, 지렁이 미끼까지 구입할 수 있더라고요. 셀프 무인 계산대가 있어 언제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었습니다.

그 옆에서 운영되는 식당에서는 많은 분들이 식사하시고 있더라고요. 딱 봐도 한국인의 입맛을 싹 사로잡는 맛집이었습니다.

회센터는 낚시터 쪽에 위치하는데요, 24시간 운영하고 있기때문에 잡은 물고기를 언제든지 원하는 형태로 손질할 수 있으니 집으로 가져가기에도 좋고, 낚시터에서 바로 회로 먹을 수도 있고 정말 편리했어요.
 

5. 풍부한 어종 

저희가 이번에 선재낚시공원에서 잡은 물고기는 민어, 참돔, 병어돔, 우럭이었습니다. 입어료가 살짝 비싼 감이 있지만, 고급 어종들이 확실히 잡히니 본전은 당연히 뽑았던 것 같아요. 옆 방갈로에서도 참돔을 몇마리씩이나 잡으셨는데정말 부러웠어요. 조사님들의 인기가 대박이었습니다.  

잡을 때마다 물고기를 들고 회센터로 가서 원하는 형태로 주문해서 손질받은 물고기 살점만 집으로 가져가거나, 회로 떠서 그 자리에서 먹기도 했지요.

선재낚시공원-낚시-참돔-회-회센터
선재낚시공원 참돔 회 (회센터 손질 후)

 
저희가 직접 잡은 참돔을 바로 회로 떠서 먹었을 때를 잊지 못합니다. 최고의 꿀맛이었습니다. 선재낚시공원은 낚시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낚시 고수 스탭들이 현장에서 직접 낚시법을 가르쳐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낚시를 경험할 수 있어요.

 
솔직히 몸만 가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입장료 비용이 조금 비싸다고 느껴질수도 있는데, 사실 고급 어종을 낚시할 수 있으니 그정도는 입장료도 이해가 됩니다. 
 
인천과 대부도, 영흥도 낚시 스팟으로 유명한 선재낚시공원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 속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최근에는 글램핑과 카라반 시설도 생겼다고 하니, 다음에는 글램핑과 카라반도 꼭 경험해보고 싶네요!
 

선재낚시공원-입장료-입어료
선재낚시공원 입장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