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이와 가기 좋은 해외여행 오키나와 11월 날씨 12월 여행 옷차림 추천

by 트립밍고 2024. 10. 23.

몇 년 전부터 친구들이 아이들과 함께 가는 여행지로 오키나와를 손꼽더라고요. 그 이후 오키나와 여행에 대해 아이들과 너무 잘 놀고 왔다는 후기를 자주 접하게 됐어요. 그때부터 오키나와에 대해 궁금해졌네요. 

 

그래서 작년 11월 말 오키나와 여행을 준비하면서 제일 궁금했던 게 오키나와의 11월, 12월 날씨였어요. 오키나와의 기후, 날씨가 어떻길래 아이들과 가기도 좋고, 부모님과 가기도 좋은 여행지로 손꼽히는걸까.

 


아무래도 날씨에 따라 여행의 전반적인 흐름이 달라지니까 제일 염려했던 부분인 것 같습니다.
 
비행시간도 2~3시간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이면 도착하는 오키나와는 예상외로 한국과 기후와 많이 다르기 때문에 11월, 12월 날씨를 잘 확인하고 가시는 게 여행을 더 즐기시기에 좋습니다.

 

오키나와-11월-옷차림-추라우미수족관-바닷가
오키나와-11월-옷차림-추라우미수족관-바닷가

 

떠나기 전날까지도 오키나와 날씨를 폭풍 검색해 가며, 다른 여행자들의 옷차림을 분석했어요. 저는 추운 걸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11월 12월이니 '얇은 패딩이라도 필요하지 않을까?' 하며 걱정을 많이 했거든요. 하지만 패딩을 넣는 순간 짐의 양이 몇 배가 되기 때문에 결국 넣지는 않았습니다.
 
저와 같은 걱정러분들께 저희 여행 옷차림들을 보여드리면서 11월, 12월 오키나와 여행에 참고하실 수 있게 알려드려 볼게요!
 

(참고) 우리 커플은 서로 비교하자면 여자가 추위를 더 타는 편이고, 남자가 더위를 더 많이 타는 성향입니다.

 

 

1. 낮에는 반팔, 남방셔츠, 반바지도 가능

 

저희가 여행했던 오키나와의 11월과 12월은 날씨가 하루에도 이랬다 저랬다 했어요. 낮에는 햇빛이 쨍할 때도 많았지만 구름이 가득한 흐린 날에 바닷바람까지 불면 약간 쌀쌀~ 하다 정도였거든요.

 

사진에서도 여자(저)는 거의 긴팔, 긴바지의 봄 날씨의 옷차림이고, 남자는 반바지를 입은 걸 보시면 날씨가 어떤 느낌 아실거예요.

 

그래서 바람에도 추위를 잘 타는 저로서는 거의 긴팔, 긴바지 차림이었던 것 같아요. 낮에 더울 때 반팔을 입었습니다. 

 

남편은 반팔 위에 셔츠 남방을 입고 다녔는데, 낮에는 더울 때가 많아서 셔츠 남방을 거의 벗고 다녔던 것 같아요. 

 

일본-오키나와-11월-12월-옷차림
일본-오키나와-11월-12월-옷차림


날씨가 쨍한 날에는 반팔 차림 완전 가능해요! 여행 다니면서 반팔, 반바지 차림도 많이 보았어요.

 

오키나와-11월-날씨-웨딩스냅-셀프촬영
오키나와-11월-날씨-웨딩스냅-셀프촬영

 

그리고 저희는 오키나와에서 셀프 웨딩촬영도 했는데요! 맑은 날씨에는 아침부터 이른 오후까지는 위 사진처럼 저렇게 오픈된 드레스를 입고 다녀도 크게 춥지 않았어요. 해가 지고  저녁, 밤에는 쌀쌀한 느낌이 들긴 했고요. 

 

 

2. 비, 흐린 날씨 대비 긴팔 필수

오키나와-11월-12월-옷차림-여행룩
오키나와-11월-12월-옷차림-여행룩


낮에 햇빛이 강렬하고 덥긴 하지만 그래도 긴팔은 꼭 챙기셔야 합니다. 오키나와는 바다로 둘러싸인 섬이기 때문에 바닷바람이 불 때는 엄청 강력합니다. 평소에 추위를 정말 정~말 많이 타시는 분은 두꺼운 외투를 챙겨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3. 저녁엔 얇은 겉옷 준비(바람막이, 가디건 등) 

11월-12월-오키나와-옷차림-저녁-날씨
11월-12월-오키나와-옷차림-저녁-날씨


저희는 저녁때가 되면 동네 마실 겸 걸어 다니면서 식당을 물색하곤 했어요. 그러다 보니 바깥에서 돌아다니는 시간만 30분 이상 되었는데요, 역시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쌀쌀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특히 저녁에는 외투는 챙겨서 나가시는 걸 추천해요. 바람막이나 가디건, 긴팔 남방 등을 여분으로 챙겨보세요. 

 
 

오키나와-11월-12월-날씨-옷차림
오키나와-11월-12월-날씨-옷차림

 

오키나와-옷차림-11월-12월-날씨
오키나와-옷차림-11월-12월-날씨

 

낮시간 실내에 있을 때에도 얇은 긴팔, 긴바지 정도로 편안한 여행이 가능했습니다.

 

 

오키나와에 11월, 12월에 여행 가는 건 정말 날씨 짱짱이어서 너무 추천드려요.

 

다만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개장한 해수욕장이 적고, 바다에도 사람이 너~무 없다는 것! 호텔 수영장도 9월, 10월까지만 오픈하는 곳이 많더라고요. 

 

 

오키나와-11월-12월-날씨-여행-옷차림오키나와-11월-12월-여행-옷차림-추천
오키나와-11월-12월-날씨-여행-옷차림



원하는 여행 스타일에 맞춰서 날씨, 날짜 등 잘 고려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오키나와 11월 12월 날씨에 관련해 옷차림에 도움 되셨길 바라며 제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즐거운 오키나와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