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오션뷰 가성비 숙소 추천 : 고성 스테이얼라잇(ft.서핑)

by 트립밍고 2024. 11. 12.

저희 부부가 인생 첫가을 서핑으로 다녀온 강원도 고성 아나하서프에서 운영하는 숙소 '스테이얼라잇'에서 1박 2일 동안 정말 편안하고 아늑하게 지내고 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서핑은 여름에만 하는 계절 스포츠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다녀온 가을 서핑에 눈을 떠서 얼마나 재밌었는지 모릅니다! 서핑의 진정한 계절은 가을이라고 하던데요?

 

강원도는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정말 좋은 지역이라고 생각해요. 비록 제가 사는 서쪽에서는 3시간 이상 걸리는 곳이지만 이번에도 너무 만족스러운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동해 바다를 볼 수 있는 오션뷰 숙소 스테이얼라잇의 대해 알려드릴게요! 

스테이얼라잇 위치

 

 

이번에 추천하는 '스테이얼라잇'은 강원도 고성 송지호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바닷가와 도보 10초 거리라서 종일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숙소입니다. 주차장도 근처 공영 주차장이나 마을회관 앞에 주차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서핑 배우기

강원도 고성 스테이얼라잇은 서핑샵과 같이 운영되는 숙소인데요. 건물 1층에 서핑샵을 같이 운영하고 있으니 서핑 강습이나 체험과 함께 여행 일정을 짜봐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강원도-고성-서핑-숙소-추천-스테이얼라잇
강원도-고성-서핑-숙소-추천-스테이얼라잇-1층

 

저희도 이번에 서핑을 너무 배우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이렇게 스테이얼라잇까지 알게 돼 1박까지 하고 오게 되었는데 정말 후회 없는 결정이었어요.

 

서핑샵은 '아나하서프'라고 검색해보면 여러 후기들을 볼 수 있었는데 모두 매우 만족스러운 후기를 남긴 내용이더라고요.사장님, 강사님께서 정말 친절하셨고 무엇보다 너무 재밌는 서핑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고성-송지호-해수욕장-서핑-숙소강원도-서핑-숙소-패키지
고성-송지호-해수욕장-서핑-숙소-2층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요, 1층 서핑샵 옆으로 돌아가 바로 올라갈 수 있는데, 엘리베이터는 없어서 무거운 짐이라면 한 번에 가지고 올라가긴 힘들 수 있어요. 

 

 

나만의 오션뷰, 옹골찬 방

방안에 들어서자 큰 창문으로 송지호 해변이 가까이 보입니다. 방은 아담했지만 큰 창문으로 저 동해 바다를 안아볼 수 있다니...! 

강원도-고성-오션뷰-숙소-첫째날
강원도-고성-오션뷰-숙소-첫째날

 

첫째 날, 숙소에 도착했을 때 모습입니다. 날이 흐렸지만 낭만은 충분하지요. 따스히 마실 수 있는 티백도 준비돼 있었으니 더 이상 무엇이 필요하겠습니까.

 

다음날 눈을 뜨니 화창한 창밖의 모습에 기분도 활짝 - 

강원도-고성-오션뷰-숙소
강원도-고성-오션뷰-숙소

 

너무 예쁜 강원도 고성 송지효 해변에 반하던 순간이었습니다. 아담한 이 광경에 마음이 사르르...

 

스테이얼라잇-2인실강원도-민박-스테이얼라잇
스테이얼라잇-2인실

 

따뜻하고 포근한 침대와 따순 물 철철 나오는 깨끗한 화장실이면 말 다한 거 아니겠어요? 이 보다 중요한 건 없는 것 같아요. 뽀송한 수건, 샴푸, 바디워시 등은 준비돼 있었습니다. 

 

 

한적한 분위기 최고

강원도 고성은 강원도 중에서도 그나마 사람들이 덜 오는 지역이기에 제가 느낀 바로는 비교적 한적한 여행지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서핑을 배우는데도 정말 여유롭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강원도-서핑-추천-고성-아나하서프-스테이얼라잇
강원도-서핑-추천-고성-아나하서프-스테이얼라잇

 

아침부터 저녁까지 송지호 해수욕장에서 서핑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겠지만, 저에겐 이러한 낭만 가득한 뷰를 한동안 말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게 제일 좋았어요. 

강원도-커플여행-숙소-추천
강원도-커플여행-숙소-추천-스테이얼라잇

 

저희처럼 사람 붐비지 않고 조용하고 한적한 여행 장소를 찾으신다면, 더욱이 커플이시라면 스테이얼라잇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서핑을 처음 배우고 와서 서핑의 매력에 푹 빠져버린 우리 ㅜ.ㅜ 이제는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엄두가 안 나지만 겨울에도 서핑을 즐길 수 있다고는 해요! 문의해서 가든지 말든지... 흠 그건 차차 결정하기로!